본문 바로가기

Hobby View

오토바이 네비게이션 어플, 김기사 네비 소개

요즘에는 오토바이에도 아주 손쉽게 네비게이션을 달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의 어플들 중에서도 네비게이션으로 굉장히 괜찮은 것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오토바이 네비게이션 어플이 바로 김기사 네비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예전부터 마음에 들었었던 어플이라 오토바이에서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

 

 

김기사 네비는 안드로이드와 iOS 두가지 모두 있기 때문에 누구든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에게는 딱 인것 같네요.

 

 

 

김기사 네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에 맞는것으로 설치를 하시고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합니다.

 

 

회원가입에 필요한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필요없고 그냥 원하는 아이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근데 워낙 사용자가 많다보니 괜찮은 아이디는 대부분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고 하네요.

 

 

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인증단계까지 마치고 나면 로그인을 통해서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당연한 것이겠지만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GPS 기능은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합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메뉴는 지금까지 김기사로 갔었던 곳들을 블럭 모양으로 모아서 보여줍니다.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씩 채워가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하는군요 ^^

 

 

김기사 네비는 다른 네비게이션과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경로를 정하고 검색한 뒤 실행을 해주면 이런식으로 음성안내와 함께 동작하게 됩니다.

 

 

종종 네비게이션 어플이라고 해서 품질이 안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일반 네비게이션을 사용하지 않고 어플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그리고 광장이라는 메뉴에서는 김기사를 사용하는 다른 유저들의 이야기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여행기도 볼 수 있고 몰랐던 좋은 정보도 접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김기사 네비를 오토바이 네비게이션으로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바이크 모드라는게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자동차 전용 도로라고 오토바이가 진입할 수 없는 도로들이 있습니다.

 

잘 모르는 지역에서는 자동차 전용 도로로 들어가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바이크 모드를 사용하면 그럴일이 없겟죠 ^^

하지만 종종 새로운 도로 같은 곳에서는 잘못 안내되는 경우도 있으니 직접 확인까지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이외에도 환경설정을 살펴보시면 오토바이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기능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설정을 하시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