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View

우체국 민원우편 서비스 안내

해가 바뀌면서 새롭게 생겨나는 제도들이 참 많은데 우체국 민원우편 서비스가 그중에 하나입니다.

사실 새로 생긴것은 아니고 예전부터 이용할 수 있었는데 대상이 좀 더 확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민원우편 서비스는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각종 민원우편들을 원하는 곳에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이용시에 수수료가 좀 발생하는 부분이 있지만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큽니다.

 

 

우선은 이곳 우체국의 부가우편서비스 내용으로 이동을 해보시면 되는데 민원우편 서비스가 보일 것입니다.

몇가지 단계로 진행이 되는데 신청 버튼을 선택하시고 원하는 민원을 처리하시면 됩니다 ^^

 

 

이제 우체국 민원우편 서비스를 이용해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메뉴에 추가가 되지 않았는지 새로 시행되는 서비스들이 몇가지 빠져있는게 좀 아쉽네요.

 

 

아무튼 필요한 민원우편을 선택하시고 넘어가시면 이제 본인임을 인증하는 단계가 진행이 됩니다.

 

 

편한 방법으로 본인 인증까지 마치고나면 이제 신청하시는 민원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몇가지 항목들은 미리 입력이 되어 있는데 그 외 내용들은 틀리는 부분이 없도록 정확하게 넣어주세요.

 

 

만약 좀 까다로운 민원이라 어떻게 입력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제시해둔 예시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모든 항목을 입력하시고 또 넘어가셔서 마지막으로 수수료까지 결제하고나면 신청이 끝이 납니다.

신청한 민원에 따라서 시간이 다르게 걸릴수 있지만 원하시는 곳에서 편리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