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View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하는법

리드뷰 2018. 2. 21. 21:39

대부분의 분들이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계실텐데 자주 겪는 불편한 상황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가 가득 차버려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는 현상이죠.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문제가 없지만 운영체제가 설치된 드라이브는 항상 여유공간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내부적으로도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추가적인 프로그램 설치에도 문제가 없기 때문이죠.

 

평소 정리를 잘 하지 않고 사용하면 이렇게 빨간색 게이지를 보실텐데 이유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운영체제 내부적으로 쌓인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인데 꽤나 큰 자리를 차지합니다.

 

 

윈도우는 업데이트를 할 때 추후에 생길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업데이트 파일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꽤나 큰 자리를 차지해버리는데 이걸 삭제함으로 자리를 확보할 수 있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기본 기능을 사용하시는게 훨씬 안전합니다.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오른쪽 메뉴의 속성으로 먼저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디스크 정리 메뉴를 선택해보면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이외에도 삭제 가능한 것들을 찾습니다.

 

 

마지막으로 삭제할 파일의 목록이 나올텐데 여기서 표시해드린 업데이트 파일 항목을 찾아 꼭 체크해주세요.

중요한 내용이다보니 기본적으로 체크가 안되어 있으니 꼭 수동으로 찾아서 선택해줘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해주시면 목록에서 체크한 것들을 차례대로 삭제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가 끝난 것이니 얼마나 자리가 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