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View

간단한 캡쳐 프로그램 추천

리드뷰 2013. 2. 1. 13:09

이번에는 사용하기 아주 쉬운 간단한 캡쳐 프로그램을 하나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리드뷰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화면을 캡쳐를 굉장히 자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복잡하고 기능이 많은 프로그램 보다는 쉽고 간단한 캡쳐 프로그램이 오히려 사용하기가 좋더군요.

리드뷰가 주로 사용하는 간단한 캡쳐 프로그램은 어떤건지 알려드리고 싶네요.

 

프로그램은 아주아주 작고 간단하게 생긴걸 볼 수 있습니다 ^^

기능이라고는 정말 캡쳐 기능 몇개와 종종 사용할 수 있는 것 외에는 가지고 있지가 않습니다.

 

 

드롭박스를 선택해보시면 이 프로그램이 가진 기능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은 다들 아실테고 활성중 화면과 영역화면 두가지를 자주 사용하시게 될 것 같네요.

활성중 화면은 마우스로 선택되어 현재 사용되고 있는 화면만 찍어주는 매우 좋은 기능입니다.

영역화면은 사용자가 직접 네모박스를 조절하여 해당 부분만 캡쳐를 해주는 기능이구요 ^^

 

 

그 외에는 캡쳐된 파일을 어떤 형식으로 저장할 것인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장형식에도 7가지나 되는 항목이 있는데 png 나 jpg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중에 하나는 바로 캡쳐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폴더열기라는 버튼을 눌러보면 이렇게 순서대로 캡쳐된 파일들이 있는 곳으로 바로 이동하기 때문이죠 ^^

 

 

그외에 자주 사용되는 것으로는 색상추출이 있는데 색깔을 넣고 싶거나 코드를 알고 싶을때 사용되죠.

리드뷰는 거의 안쓰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자주 사용하게 되더군요 ^^

 

 

환경설정하는 부분이 없어서 좀 당황했는데 작업표시줄에서 가능하더군요.

저장되는 파일명을 설정하거나 기타 캡쳐와 관련된 기능은 모두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영역지정으로 한번 캡쳐를 해보았는데 이정도면 편집도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겠죠?

 

예전에는 이런 프로그램도 없어서 하나하나를 매번 수정했었어야 했는데 참 편리해진것 같네요.

사실 이외에도 정말 많은 캡쳐 프로램들이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걸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결국은 자기가 사용하기에 가장 편리한 것이 가장 좋은 프로그램인거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