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구입한 HP 스트림 11 노트북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맥아피가 설치가 되어 있더군요.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던 프로그램이지만 그다지 성능이 좋지 않은것 같아서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근데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줄 알았더니 얼마 이후부터는 자꾸 등록을 하라고 알림이 뜨더군요.
또 전체적으로 노트북을 무겁게 하는 느낌도 있어 그냥 과감하게 삭제를 하기로 햇습니다 ^^
사실 별로 불편함이 없다면 그대로 설치는 해두려고 했었는데 그게 안될 정도로 귀찮게 하더군요.
자꾸 뭐가 위험하다느니 만료가 되었다니 알림을 수시로 줘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기본적인 운영체제가 윈도우8 이다보니 좀 다를까 싶었는데 역시 삭제 방법은 비슷하더군요.
윈도우키를 누르시고 제어판이라고 바로 입력을 하시면 이런 메뉴가 나올텐데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프로그램 제거 항목 메뉴를 또 찾으셔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깨끗한 노트북이다보니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몇개 없어서 쉽게 맥아피를 목록에서 찾았습니다.
선택하시고 나타나는 메뉴는 삭제 밖에 없으니까 이용하셔서 맥아피가 삭제되기를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맥아피가 삭제되는 과정도 남겼었는데 이상하게도 이게 남아있지가 않아서 보여드리지를 못하네요.
몇가지 메뉴가 나올텐데 거기서 모조리 삭제하는 항목을 고르시고 진행하시면 쉽게 맥아피 삭제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