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이런 취미를 가지신 분들이 참 많았었는데 요즘에는 좀 보기힘들어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름아닌 동전을 모으는 것인데 잘 모르시는 분들은 동전을 도대체 왜 모을까 하시죠 ^^
하지만 우리나라 동전도 매년 발행년도에 따라서 그 가치가 크게는 몇천배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한때 방송으로도 소개가 되면서 붐이 일었던 적이 있는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있던 동전 가치표를 다시 한번 보기 좋도록 정리했는데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발행년도와 동전의 종류가 나와있는데 각각의 숫자는 해당 년도에 발행된 동전의 수를 뜻합니다.
이런 수집에서는 얼마나 존재하는지가 희귀성을 따지는 가장 기본이 되는데 적으면 적을수록 그 가치도 올라가겠죠.
하지만 숫자만 보고는 잘 감이 안오실 수 있는데 색으로 구분을 해두었으니 훨씬 알아보기 쉬우실 것입니다.
1998년 오백원 동전의 경우는 굉장히 희귀한데 이런걸 찾는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있네요.
설마 이만큼 받을 수 있겠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다음은 실제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내용입니다.
물론 얼마나 잘 보관되었는지와 그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동전하나가 이만큼 한다니 대단하죠 ^^
아마 동전 가치표를 보시고 집안에 있는 오래된 동전을 뒤지시는 분들이 분명히 있을거라고 봅니다.
혹시 모르니 앞으로는 동전을 받더라도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희귀년도가 아닌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