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은 아마 없으실텐데 그만큼 잘 알고 사용하시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근데 카드라는게 그냥 사용하면 되는거지 알게 뭐가 있냐라고 하실 수 있는데 결제일별 이용기간만큼은 알고 계셔야합니다.
카드값이 빠져나가는 날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있는데 바로 그것과 관련된 것이 바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죠 ^^
무심코 그냥 설정해둔 날짜에도 많은 의미가 담겨져있는데 현대카드를 기준으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뿐만 아니라 모든 카드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라는게 있는데 이것의 정확한 의미를 알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보시면 표가 하나 있는데 보통 월급날이 많이 몰려있는 월말을 결제일로 정해놓으셨을 것입니다.
표를 기준으로 25일이 카드값이 나오는날이라면 그 금액은 전월 14일에서 당월 13일까지 사용한 금액이라는 뜻입니다.
한가지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만약 지정결제일을 12일로 설정한다면 정확하게 지난달에 사용한 금액이 나올것입니다.
즉 자신의 자산상태를 파악하고 금전적인 상태를 파악하는게 좀 더 쉬워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지만 월급날과 차이가 큰 경우에는 빠져나갈 카드값이 모자를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잘 보셔야겟죠.
또 카드사마다 날짜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현대를 사용하신다면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참고하셔야하죠.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은데 다음 내용들도 한번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카드값을 내는 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것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카드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좋지 않은 점만 있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쓰는 사람의 조절과 자제가 필요한데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잘 설정하는것도 한 방법이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