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엑셀을 가지고 일을 하다가 알수없는 오류로 작업했던걸 홀라당 날려버렸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 것입니다.
그러면 제발 살아있어달라고 기도하면서 다시 한번 열어볼텐데 그때그때 희비가 교차하죠 ^^;
원래 엑셀에는 이런 경우를 대비한 자동저장이라는 기능이 있고 덕분에 어느정도는 작업을 건질수가 있죠.
그런데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거나 자동저장을 좀 더 수시로 하고 싶으시다면 설명하는 대로 따라해보세요.
엑셀의 버전마다 조금씩 생김새가 다를수 있지만 엑셀을 열었을때 파일 부분을 선택을 우선 합니다.
그러면 현재까지 사용되었던 파일의 목록과 엑셀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옵션 항목을 찾으셔서 선택해보시면 네모난 창이 열릴텐데 거기서 저장 항목으로 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엑셀에서 자동저장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날텐데 찬찬히 살펴보세요.
만약 자동저장되는 텀을 좁게 즉 수시로 하고 싶으시다면 간격을 분단위로 짧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게 자동저장이 된 엑셀이 어디에 있는지일텐데 그 위치도 나와있죠.
저 위치는 원하는 위치로도 설정이 가능한데 되도록이면 엑셀에서 기본으로 되어 있는 대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확인을 위해서 저 경로로 그대로 찾아가보시면 지금까지의 자동저장된 작업물들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자동저장의 기능 덕분에 오류가 나도 무사히 살리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직접 수시로 저장을 해주세요.
특히 중요하고 방대한 작업물의 경우에는 다른 곳으로 복사도 하시면서 작업을 하시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