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View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받는법

우리 생활속에서 운전은 빼놓을수가 없는 중요한 활동중에 하나이고 운전과 관련된 직업을 가지신분도 많죠.

그러다보니 운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들은 운전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관련 기관으로 가셔서 직접 발급받으시는 분들도 게실텐데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이제는 인터넷으로도 운전경력증명서를 간단하게 발급 받으시고 필요한 곳에 사용하실 수 있으니까요.

 

 

소개해드리는 이곳 으로 가보시면 생활속에서 자주 필요한 민원들을 인터넷으로 손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민원 안내에서 테마별 민원으로 가서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민원들을 테마별로 나누어둔게 나오는데 여기서 운전경력증명서는 자동차 테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민원에 대한 설명과 어떻게 발급 받는지가 나올텐데 읽어보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 과정에서 로그인이나 본인인증을 해야할 수 있으니 실제 발급 받으려는 분의 정보로 인증을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신청인을 확인하시고 필요한 기간과 발급 사유 그리고 수령방법 등을 입력하시고 신청을 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을 하셨으면 잠시 후에 신청내역 메뉴에서 해당 운전경력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이런 증명서들이 필요할 때 직접 관련 기관을 방문하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방문하시기 전에 혹시 모르니 인터넷으로 처리가 가능한 업무인지 확인해보시는게 편리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