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View

2018년 군인월급 및 봉급표 확인하기

옛날과는 다르게 요즘에는 군인을 직업으로 선택하시려는 분들이 주변에 많아진 것 같습니다.

취업이 잘 되지않다보니 다소 안정적인 쪽으로 관심이 많이 쏠리는데 군인이 그중 대표적인 직업이니까요.

 

게다가 군대의 처우라던가 환경도 계속해서 나아지고 있다보니 직업군인의 선택도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그러다보니 군인월급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2018년 군인월급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군인이라는게 좀 특별한 직업이다보니 모든 내용을 설명하기는 힘드니 간단하게 봉급표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군인월급의 계급과 호봉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2018년에 발표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급마다 최대 호봉이 다르고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올라갈 수 있는 계급의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군대를 다녀오셨거나 직업군인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잘 알고 계실테죠.

 

 

참고로 직업 군인이 아닌 일반 병사의 경우에도 매년 월급이 인상되고 있는데 매우 바람직한 현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도 사병들의 월급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인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군인이라는 직업은 다른 것과는 다르게 자부심과 나라를 위하는 마음이 없다면 할 수 없는 멋진 일일 것입니다.

나라의 부름을 받아 군인이 되시는 분들과 직업으로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