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가상현실이라는 기술이 새롭게 화두가 되면서 다양한 가상현실, vr기기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선봉장격이라고 할 수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의 신버전이 공개가 되었는데 사양이나 가격대가 너무 높더군요.
하지만 가격대가 저렴하면서도 vr 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기들은 많이 있는데 그중에 가장 유명한게 바로 폭풍마경입니다.
가장 최근 출시된 버전은 폭풍마경4 인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실텐데 아이폰 유저라서 폭풍마경4 아이폰용을 한번 구입해봤습니다.
사용해보신 많은 분들이 이전보다 훨씬 좋아졌고 가격대도 괜찮아서 이번 기회에 한번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는 큰 박스에 들어있었는데 확실히 최근에는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하는게 트렌드인것 같네요.
내부는 아주 간단하게 꾸며져있는데 보시는것처럼 아주 간소하게 내용물만 딱 들어있는게 인상적입니다.
전체적인 구성품으로는 아이폰을 끼울수 있는 부분과 시청하게 되는 렌즈 그리고 머리에 쓰는 부분으로 나눠집니다.
추가로 설명서와 렌즈를 닦는 천도 함께 들어있으며 모두다 비닐로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폭풍마경4 에서는 리모컨도 함께 제공이 되는데 폭풍마경 전용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또 앱이 중국어로만 되어 있는데 메뉴가 몇개 없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폭풍마경4의 장점이라면 안경을 쓴 상태로 그대로 머리에 쓸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에 초점을 조절하는 부분이 두개에서 하나로 줄어들었는데 이 부분은 장단점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보이시는 케이스 같은 부품에 아이폰을 끼우고 그걸 폭풍마경4에 다시 끼우는 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점이라면 사이즈가 딱 아이폰 크기라서 아이폰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제거하고 끼워야만 들어가지네요.
머리에 씌우는 부분인데 머리크기에 맞도록 조절할 수 있는 장치도 있어서 흔들리지 않게 쓸 수 있습니다.
또 뒤통수 부분과 이마 부분은 딱딱하지 않도록 쿠션으로 처리가 되어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은 아직까지는 찍지 못했는데 vr 앱을 몇개 사용해보니 정말 신기하기는 하네요.
무턱대고 구입한 것이다보니 폭풍마경4 앱이나 제대로 즐길 수 있는 vr 컨텐츠에 대해서 아직은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재미있는 vr 기술이나 영상 혹은 폭풍마경4 에 대한 사용법은 사용해보면서 하나씩 알아가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