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오토바이와 관련되 주변장비들이 굉장히 많아서 알아볼수록 장난이 아니구나 싶단 생각을 하네요.
필요한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던데 그중에서도 오토바이 핸드폰 거치대는 꼭 있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핸드폰만 있으면 여러가지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보니 필수겠구나란 생각에 알아보고 구입했습니다.
여러가지 종류와 브랜드가 있던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램마운트로 결정을 했네요 ^^
사람들이 램마운트를 주로 사용하는 이유라면 견고함도 있겠지만 우수한 AS 때문이기도 합니다.
사용하다가 부품이 파손되거나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 문의하면 바로바로 처리를 해주기 때문이죠.
구입한 램마운트는 RAM-B-149-UN4 인데 오토바이의 손잡이에 U 자 형으로 결합하는 타입입니다.
설치하려는 위치에 따라서 다르게 구입해야하므로 잘 알아보시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램마운트의 구성품은 세가지로 되어 있는데 핸드폰을 잡아주는 부분과 중간봉 그리고 오토바이에 결속되는 부분입니다.
핸들에 결속하는 부속은 굵기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두종류와 손상방지용 플라스틱과 볼트로 구성됩니다.
중간봉의 경우에는 길이가 아마 세종류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이 나는데 보시는 제품은 중간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볼모양으로 된 부품은 하나는 거치대쪽에 나머지는 핸들쪽 부속과 결합이 됩니다.
볼모양으로 되어 있으니 중간봉의 결합을 조금 풀어서 위치를 조절하기 좋도록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램마운트는 워낙 유명하다보니 유사한 제품들이 많은데 정품은 이렇게 RAM 이라는 마크가 모두 박혀있습니다.
그런데 정품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 그부분은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거치대의 전체적인 부속인데 기본적으로 굉장히 많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잡아주는 다리는 길이에 따라서 3종류로 4개씩 제공이 되니 핸드폰의 굵기에 따라 적당한걸로 사용하면 되겠죠.
거치대의 모습인데 역시 중앙에 정품이라는 표시로 RAM 이라는 마크가 박혀있죠.
그리고 다리를 조립할 수 있는 부분은 6군데 인데 처음과 마지막은 긴 다리로 중간은 조금 짧은 다리로 조립하면 되겠네요.
거치대에 다리와 볼부속을 결합할 수 있는 나사와 볼트 그리고 다리에 접지력을 높이기 위한 고무패드입니다.
참고로 고무패드는 다리의 길이에 따라서 조금 잘라서 사용해야될 수도 있습니다.
함께 동봉된 설명서에서는 부속의 종류와 갯수 그리고 결합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구입하셨다면 바로 결합하지마시고 먼저 모든 부속이 왔는지부터 확인을 하는게 중요하겠네요.
아직 조립은 하지 않아서 완성된 모습은 볼수가 없는데 오토바이에 장착한 모습까지 나중에 보여드리겠습니다.
오토바이에 관심이 없을때는 이런게 있는지도 몰랐는데 알고나니 정말 준비할게 여러가지가 아닌것 같습니다 ^^